본문 바로가기
캐나다 생활

뉴질랜드 ANZ Bank statement 캐나다 주소로 변경

by 므향이 2020. 7. 5.

 캐나다 자가격리 중 제가 지금 당장 만들 수 없어서 고민이었던 서류가 주소증명 서류였어요. 저는 지금 같이 일하게 될 사장님의 집에서 따로 자가격리 중이라 별도의 계약서나 서류가 없거든요. Bank statement로 주소증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캐나다 은행에서도 주소증명서류를 요청하는 상황. 한국 은행에서 영문으로 서류를 만들 수 있을까 알아봤는데 천원 비용도 들어가고 해외주소로 변경해서 뽑을 수 있는지도 잘 모르겠더라구요.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뉴질랜드에서 만들었던 ANZ은행 계좌 주소를 변경해서 받는 방법이에요.

 뉴질랜드에서 캐나다 환전할 당시 저는 제 주거래은행인 ANZ을 이용했어요. 천불기준으로 사설환전소랑 비교했을때 큰 차이가 없었고 무엇보다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. 오랜만에 은행에서 업무를 본거라 보이스 인증 관련해서 설명도 듣고 친절하신 직원분에 매우 행복한 은행 업무를 보고 왔습니다. 캐나다에서도 잘 지내라고 끝까지 엄마처럼 챙겨주시던ㅠㅠ 

 그 당시에 보안을 엄청 강조하시면서 가급적 캐나다에 도착해서 주소, 핸드폰번호가 변경되면 바로 온라인에서 변경신청을 하라고 알려주셨어요. 그때 생각이 나서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변경할 수 있었는데 bank statement는 주소가 당장 변경되지 않더라구요.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이름이 MS M KIM 이런식으로 풀 네임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점. 그래서 따로 문의메일을 다시 보냈습니다. 

 "나는 변경한 주소로 된 Bank statement가 필요하고, 풀네임이 적혀있는게 필요해! ' 

 캐나다 시간으로 금요일, 뉴질랜드시간으로는 토요일에 보낸 요청이라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될 줄 알았는데 메일이 왔어요! 뉴질랜드도 일요일근무는 안했는데 이렇게 빠르게 메일이 와서 놀랐어요! 

  메일과 함께 동시에 서류를 받을 수 있는건 아니지만 화요일에 확인가능하다고하는 것 보면 제 생각보다는 빨리 처리해주는 것 같아요! 그리고 제가 요청한 풀네임까지 다 변경해서 올려준다니! 이 모든 서비스가 무료라는 점도 매우 만족스럽네요:) 

  지금 저는 CIBC에 온라인으로 계좌신청을 해놓은 상태에요! 여권, 비자, 본인확인용 사진 다 보냈는데 본인 인증서류를 하나 더 요청하더라구요. 당시에 뉴질랜드 주소, 풀네임이 아닌 ANZ 서류를 내서 다시 재 요청이 왔고, 영문으로 된 본인인증서류가 따로 없어서 혹시몰라 뉴질랜드에서 만든 키위엑세스 본인인증 카드를 스캔해서 보냈어요. 물론 다시 재 요청이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ANZ에 수정된 Bank statement를 요청한것이랍니다. 

 혹시라도 해외에 다른 은행계좌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저처럼  Bank statement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을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. 한국계좌의 경우 영문으로 변경해서 받아야하고.. 복잡할수 있어서 해외 계좌가 절차가 더 간단한 것 같아요.  

 이제 자가격리한지 7일째. 드디어 반이 지나갔네요! 남은 시간이 빨리 지나갔으면!!!!!!!! 

댓글